“소셜미디어 중독은 빅테크의 큰그림”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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“소셜미디어 중독은 빅테크의 큰그림”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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미국 연방거래위원회(FTC)가 19일 글로벌 거대 플랫폼들의 무차별적인 개인 정보 수집 실태를 담은 ‘스크린 뒤를 엿보다(A Look Behind the Screens)’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내놨다. 129쪽 분량의 이 보고서에는 사용자가 동의하지 않은 개인 정보들을 수집하고, 이를 광고 등에 활용하는 유튜브·메타 등 거대 플랫폼의 행태들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.

개인의 행동 데이터를 추적하고, 필요에 따라 브로커(중개인)를 통해 더 많은 데이터를 구매했다. 미성년자의 데이터 수집 제한 사항도 제대로 지키지 않았다. 이렇게 수집한 데이터로 맞춤형 광고와 알고리즘(맞춤형 추천 시스템)을 설계하고 구축했다. FTC는 “사용자들이 플랫폼에 더 의존하고 중독되도록 만든 후, 그것으로 돈을 벌었다”고 지적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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